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 23일차 ] 당신의 정체성을 만든 오래된 습관은 무엇인가요?

DAY 22

관계나 공동체에서 정해진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과정을 계획하고, 항상 확인하며 실행한다.

- 그 습관은 긍정적인 습관인가요 부정적인 습관인가요?
작년 까지는 성과가 있었기 때문에 긍정적이라고 생각했지만 올해부터는 부작용이 발생해왔기 때문에 부정적이라고 생각한다.

- 그 습관이 만들어진 이유는 무엇인가요?
관계나 공동체에서 필요한 것을 내가 내어주거나 만들어야만 내가 나로서 있을 장소가 생긴다고 생각했기 때문

-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혼자있는 두려움을 어느 정도 낮추고 홀로 온전히 나의 길을 가는 사람

- 그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어떤 작은 단계(습관)들을 밟아 나갈 예정인가요?
나의 길을 돌아보며 자기발견하기
매일 아침 저녁으로 스트레칭 및 교정운동 하기
버츄카드 필사, 감사일기
인문학 독서, 감정일기

- 당신이 원하는 행동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그룹은 어디에 있나요?
밑미 리추얼 프로그램을 통해 하루에 조금씩 나의 생활 루틴을 만들어가고 있다

목표 성취를 위한 방식은 일을 하면서 필요한 때에만 사용하고, 온전한 나로서 지속가능한 방향과 과정으로 새로운 루틴을 만들어 갑니다.